2007년 시질검총국에서 3만 개의 장난감이 소환되었다
6일 어린이날 전야 국가질검총국 결함 제품 관리센터에 따르면 2007년 8월 질검총국에서'어린이 장난감 소환 관리 규정'을 시행한 지 2009년 말까지 2년 반 동안 질검총국은 6건의 어린이 장난감의 결함 을 조직하여 완구 3만여 건, 주로 플라스틱, 벨벳 종류 등 완구 유형 유형 유형 유형에 포함돼 있다.
이 데이터를 공개할 때 해당 센터는 어린이 장난감에 대한 상해 사건에 대해 우리나라의 결함이 많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고, 주요 원인은 현재 국내 소비자들이 장난감 제품의 안전 신고가 매우 적다는 것이다.
그러나 해당 자료에 따르면 의외의 상해는 이미 우리나라 14세 이하 어린이 최초의 사인이 되었고 이들 피해의 30% ~ 40% 가 가정에서 발생한 가운데 20% 가 안전 장난감으로 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품 소환 제도의 실시는 제품 생산자, 정부 감독 부서, 제품 사용자 등 다방면의 공동 추진이 필요하다.
제품의 결함은 이 제품에 대한 대량의 항소, 상해, 사고 등 정보에 대한 수집, 조사 및 분석 기초에 설치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것은 전 사회의 공동 참여가 필요하다.
어린이 장난감의 소환, 학부모들의 고소, 메시지 피드백이 중요하다.
"문제가 있는 장난감이나 상해 사건을 보면 적극적으로 신고해야 한다."
어린이날 전야 관련 법규 및 안전상식 홍보 행사에서 이 센터의 한 책임자는 가장들에게 호소했다.
장난감 도료 유해물 국표 한정 실시
국가질검총국 공식 정보에 따르면 2010년 10월 1일부터 우리나라 최초의 장난감용 도료 중 유해물질 한정 (GB24613 -2009) 강제적 국가기준이 실시된다.
이 표준은 어린이 장난감 도료 중 다섯 가지 유해물질에 대해 구체적으로 규정하고 있으며, 그중 납 및 휘발성 유기 화합물 (VOC), 벤젠, 벤젠젠, 에틸벤젠, 8가지 가용성 원소, 육류 벤젠 2메틸산 에스테르 등이 포함되어 있다.
장난감 도료는 장난감의 보호와 장식에 자주 쓰여 장난감을 견딜 수 있고 색채가 아름답고 어린이를 사랑스럽게 만든다.
어린이 몸과 밀접한 장난감 소재로 장난감 도료 안전 문제가 국내외에서 주목되고 있다.
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과 지역에 상응하는 표준 법규가 잇따라 출범했다.
미국, 캐나다, 유럽연합의 관련 법규와 안전지령과 같이 완구의 총 납, 8가지 가용성 원소, 벤젠 2메틸산은 엄격한 요구가 있다.
구미 국가와 지역의 관련 규정에 비하면 우리 나라가 곧 실시하는 이런 기준은 한정적 요구가 기본적으로 일치할 뿐만 아니라 제한 항목이 더욱 전면적이다.
수출 장난감 안전 “ 문턱 ” 이 높이 쌓였다
국내 장난감 관련 기준이 끊임없이 완벽하고 실제로는 국제 배경 아래 ‘ 대세의 흐름 ’ 이다.
최근 유럽과 미국 등 선진국들은 장난감에 대해 시장에 진출하는 안전 문턱이 갈수록 높아진다.
인류 건강을 위해하고 어린이는 매우 민감한 중금속연에 대한 사례로 2008년 8월 14일 발효된'미국 소비품 안전 개진 법안'(CPSIA)을 납 검사범위를 장난감에서 어떤 터치까지 확장할 수 있는 재료에 대해 장난감 재료에 대한 납의 한량도 한 발씩'강제'로 진행됐다. 2009년 8월 14일부터 납총량은 600pm에서 300pm로 하락했다. 2011년 8월14일까지 2011년 8월 14일까지 10ppm로 더 내려갈 예정이다.
{page ubreak}
이 중 장난감 및 아동용품 중 페인트 등 표면 코팅 재료에 대한 납총량은 더욱 엄격한 요구: 2009년 8월 14일 이후 90pm로 낮아졌다.
또 유럽연합 장난감 안전 새 명령을 예를 들어 내년 7월 20일 실시한 이 명령은 업계에서 ‘ 사상 최고의 ’ 이라고 불리는 장난감 법규로 불린다.
그것은 물리, 기계, 화학, 전기 각종 성능 및 다방면에 대해 가혹한 규정을 하였을 뿐만 아니라, 이 새 지령은 반년 전 유럽연합 27개 회원국도 각자의 국가 법규를 수정하고 새로운 지령을 동시에 실시해야 한다.
수출 검역기관이든 관련 기업이든 이 지령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어디로 가는지 ”는 또 장난감 수출업체가 직면한 시험문제가 되었다.
일부 기업에 대해 계속 하고 싶다면 완구 설계, 원자재 구매, 생산 공예, 설비, 제품 검출 등 전면 갱신 세대 등
이는 바로 현재의 원가가 늘어나지만 장기적으로 보면 점점 ‘ 대응 ’ 의 난처함을 느낄 수 있다.
이것은 아마도 우리가 자주 말하는 ‘ 주도권 ’ 일 것이다.
- 관련 읽기
- 패션 포스터 | 가을철 여자들은 이 가을 카희의 명품으로 파우더를 소공으로 들게 한다.
- 이번 시즌 유행 | 초가을의 외투 아이템은 트렌치코트 양복을 입고 상선에 올랐다.
- 허튼소리를 하다 | 구덩이를 밟지 않다.여성복 브랜드 운영에 주의해야 하는 5대 뇌구
- 허튼소리를 하다 | 창업 여장 가맹점 돈 벌어 가맹 여장점 필수 22개 문제!
- 시세 분석 | 짧은 현금으로 유연하게 제시한 가격은 몇 시까지 견고하니?원료가 약해졌는데, 베일 베일 기업은 여전히 이익 운행을 부담하고 있습니까?
- 국내 데이터 | 8월 전국 규모 이상 공업기업의 이윤이 전년 대비 2% 하락했다
- 패션 속보 | 콘웨이 일본 X Paul Smith 새로운 연명 All Star 100신발이 다가온다
- 지방 핫점 | 개발도상국 방직 복원 관리 관리 관리 관리 관리 관리 승주시 시찰
- 협회 동태 | 제3회 중국 방직 비유대회 전항 행사 완료 심사, 대회 개막 카운트다운
- 전시회 뉴스 | 세계 방직 제 2 회 세계 부상 대회 를 연동 하여 소흥 코교 에서 성대하게 개막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