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외 무역 정세는 위기 시기 & Nbsp; 구슬 삼각 수출 기업 사이의 틈새에 생계를 구할 수 있다
세계
경제
한파의 내습은 이미 우리나라의 외향형 기업에 큰 영향을 미쳤다.
광저우, 동완, 불산 등 여러 도시에서 기업이 직면하고 있다.
주문서
이동, 환율 파동, 마찰 증가, 원가 증가 등 난제.
복잡한 국내외 경제 환경에 직면하고
볼삼각
외향형 기업들은 틈새에서 새로운 상업기를 찾기 위해 시도했다.
대외 무역 정세는 금융 위기 시기에 비하다.
11월 중순, 동완 한 의류 가공공장의 책임자는 기자에게 주문서 이동이 이미 기업의 엄중한 시련이 됐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올해 10개월 전 회사의 판매 총액은 동기 대비 34퍼센트 하락했다고 말했다.
이전에 한 장의 주문서는 34만 건이 있을 것이며, 지금은 56천 건이고, 적은 것은 1천여 건이다.
노동력, 토지 원가가 낮은 데다 언어가 통하고, 외국 상인은 간단한 옷의 주문서를 인도, 방글라데시 등으로 옮겼다.
주문수축수는 대외무역기업이 곤경에 처한 측면일 뿐이다.
기자는 조사 연구에서 다른 대외 무역 기업이 원가 구조, 제품 유형에 따라 곤경에 처해 각기 다르다는 것을 발견했다.
방직, 구두류 등 노동 밀집형 산업, 노동력 부족에 대한 고통, 유럽과 미국 시장의 도자기, 장난감, LED 산업, 환율, 무역보호주의의 영향이 가장 크다. 자본 집약형 기계 제조 산업의 하류는 가장 먼저 자금이 긴축되는 스트레스를 받는다.
이 같은 의류 회사의 책임자는 노동력 부족의 현황에 대해 연거푸 하소연해 “공장에는 120명이 있었고, 현재 70여 명이, 실제로 차위에 앉은 20여 명이, 많은 사람들이 임시공으로 꼽힌다.
원래 한 사람을 소개하여 반년 동안 들어오면 1백 위안의 소개비를 받을 수 있는데, 지금은 새로운 조치를 내놓고, 소개비는 이미 1000위안까지 올렸지만 아직 부족한 사람을 모집할 수 있다.
설날이 지나면 노직원을 통해 더 많은 일손을 가져올 수 있기를 바란다."
불산시의 한 전자회사 LED 사업부 사장은 기자에게 인민폐의 평가절상은 기업이윤을 삼키는 ‘킬러 ’라고 말했다.
올해 들어 이를 위해 반쯤 주문을 거절했다.
이 관계자는 앞서 기업이 총생산액의 40% 를 차지하며 올해 이 숫자는 10% 도 안 된다고 말했다.
위안화는 줄곧 평가절상을 하고 있지만, 외국 상인은 여전히 원래의 가격을 고수하고 있다.
현재 LED 업종의 순이익은 10% 안팎으로 환율이 흔들리고 있다.
올해 들어 유럽과 미국은 도자기, 장난감 등에 기술과 환경 장벽을 쌓았다.
중국 도자기 공업협회 불산사무소 주임 남위병 주임은 EU는 그동안 우리나라 타일 반덤핑 종재를 위해 5년간 69.7% 의 징벌성 관세를 징수했다.
이 영향으로 올해 불산 도자기 수출은 유럽연합이 50% 하락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중재는 아르헨티나 페루 등 국가에서 능률을 높이고 있다.
"올해의 대외 무역 상황은 2008년 금융위기 못지않다"고 말했다.
국내 원자재, 노동력 원가 상승, 융자 원가 증가 등 요소도 외향형 기업에 파급된다.
한 조사에서 62.5%의 기업이 원자재 가격을 지난해 15 ~30%, 31.2%의 기업이 원자재 가격을 30% 이상 반영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 인사들은 신용대출 규모가 고발된 이중 압력 아래 은행 자금이 계속 긴장되고 중소기업 총체융자 원가가 높아졌다고 밝혔다.
이윤 보장 목표를 위해 은행은'가격 대금 '형식을 채용하고, 상대적으로 중소기업 대출 금리 상부상 수준을 높였으며, 대출 평균 금리는 전년 동기의 기준금리가 10% 인상 기준 금리가 20 ~35% 인상되었다.
돈의 황무지 속에는 야망이 있는 기업도 걸음을 늦춰야 한다.
동완의 한 디지털 기계회사 관계자는 회사가 자발적으로 전형, 전략 신흥 산업에 진출해 비정실리콘 박태양열 프로젝트를 발전시킬 계획이지만 은행의 대출 신청이 어려워 사업의 착공으로 최근 상반기 연기됐다.
광동 수출입 증속 하락
한파가 몰려오자 기업은 추위를 느꼈다.
관련 부문의 통계 수치도 이 변화를 반영했다.
광둥 성 외 경제 무역청 의 통계 수치 는 올해 1 ~10 월, 광둥 성 전성 수출입 7473.7억 달러, 19.1% 증가 했 다.
이 중 수출 439억 9억 달러, 20.5% 증가, 수입은 333억 8천만 달러, 17.3% 증가했다.
"하반기 이후로 거의 매달 수출입 증가가 지난달보다 한두 퍼센트 하락했다."
광둥 성 외 경제 무역청 관계자가 말했다.
광동성 수출입 총액은 7월 동기 대비 13.9% 증가했으며, 8월 동기 대비 12.7% 증가했으며, 9월 동기 대비 8.3% 성장했다.
광둥성 외경제무역청 관계자에 따르면 현재 대외무역이 이하 다중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미유럽 채무위기로 인한 자신감 하락, 경제 완화, 대외수요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재고가 대량으로 쌓여 있어서 대체로 재고화를 제거하는 상태이다.
예를 들어 한 다국적기업은 이미 재고 주기를 8주일에 6주일로 낮추어 25% 낮추었다.
두 번째는 일부 기업이 전가하지 못하거나 효과적인 소화 원가 상승, 이윤 감소가 뚜렷하다.
올해 들어 인민폐의 평가절상, 임금 인상, 원자재 가격 등 다중적 요인으로 수출 기업의 원가 평균 10 ~20% 상승했다.
또 현재 대외무역업체들은 세금이 많고 전기난이나 용지난이나 융자난 등 실제 어려움을 겪고 있다.
기업의 이윤율이 50.4% 하락했고, 21.7% 기업은 2010년 동기와 같은 기간 지속되는 것으로 조사됐다.
3은 국제무역보호가 심해 직접적 충격 일부 업계 수출이다. 1 ~9월 광동성 모두 무역 마찰안이 17건이다.
4는 일부 주문 이동 및 일부 기업 조정 제품, 시장 구조, 당분간 수출입 변형'진통'을 겪고 있다.
현재 일부 전통적 우위 제품의 수출 주문서는 동남아시아 국가로 이동하고 있으며 한 유명 브랜드 제화사의 전 세계 최대 생산기지는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바뀌었다.
한편 광동성 경제와 정보화위원회가 발표한 데이터도 광동성 11월 제조업 PMI 지수가 49.06으로 지난달보다 0.70% 포인트 하락했으며 이달 연속으로 50% 선에 머물렀다.
항목 지표에서 11월 새 주문 지수, 구매량 지수, 구매 가격 지수, 취업 인원 지수 수가 10월 대폭 반락하자 1.5퍼센트 이상을 계속 떨어뜨렸다.
적압 주문 지수와 수입 주문 지수는 전달 상승 역전으로 전락하였다.
이 같은 상황은 광동성 제조업 총체적 수축 추세가 뚜렷하고 내년 1분기까지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 관련 읽기
- 즉시 뉴스 | FILA 는 중망 독점 트레이닝 슈즈 공식 파트너가 되었다
- 즉시 뉴스 | ‘ 왁자지껄 ’ 광환 뒤에는 비바람이 오고, 부추는 베어낸다
- 즉시 뉴스 | 모사 의 업적 은 예상 치 못한 Zara 가 퇴세 를 전환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 즉시 뉴스 | Vetements 창시자 이직 후 파리세가를 리즈로 데려올까요?
- 즉시 뉴스 | 운동화 전매 사업이 불타오르고 상반기 세 조화 거래 플랫폼 융자 초과 10억 원
- 패션 브랜드 | NATIVE SONS X Sacai 2019 신규 네임 프리미엄 시리즈 발매
- 패션 브랜드 | Lucien Pelllat -Finet X 요정 포켓몬 연명 니트 시리즈가 풀려 색채
- 즉시 뉴스 | 특설 회사 발전 공급 체인 의류 브랜드가 자신의 부족함을 의식하고 있다
- 즉시 뉴스 | 국내 주요 의상 브랜드 상반기 실적 총괄
- 즉시 뉴스 | 국내 주요 의상 브랜드 상반기 실적 총괄
- 광동성 내의협회 제1회 대표 대회가 심천에서 열렸다
- 연말 연관의 폭리 에 구두 기업의 빚 독촉 폭력 을 구동 하다
- 풀뿌리 대언 혹은 다시 구두 기업 브랜드 마케팅 붐 을 일으켰다
- 업종 시장 난상 & Nbsp; UGG 상표 경쟁
- 브랜드 의상 판괴가 중기에 와서 좀 사다
- 신발 기업일선: 괴뢰 사장은 어떻게 생산을 자구 확장 주문서를 구출하는가
- 세계 최고급 패션 브랜드 Dior 글로벌 플래그숍 베이징
- 신예 패션쇼 유로풍 & Nbsp; 하얼빈 국제패션주 19일 폐막
- 돌사자 제창업은 메인 멜로디에 ‘에너지 절약 환경 보호 ’를 일으켰다.
- 이춘 동녀 여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