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작은 피모가 큰 산업을 이끌다-래주 퇴직촌민 치부의 길

2014/9/11 22:08:00 203

치부의 길소피모래주촌민 치부의 길

양태동은 래주시 태동특수동물양식합작사 리사장이며 청도농업대학 신형농민창업훈련 2010년 제5기 학생이기도 하다.

애초에 어려웠던 창업의 길을 생각하면 그의 마음은 격동되어 말로 표현하기 어려웠다.2004년에 퇴직한후 그의 사상은 극도로 비관적이고 실망했다. 바로 그의 생활이 가망이 없을 때 촌주임 포약산이 앞에 나타났다. 촌민위원회의 전폭적인 지지하에 그는 일부 자금을 모아 10마리의 종자를 사서 어려운 특수동물사육을 시작했다.

  만사시작이 어렵다

양식을 몰라서 기르기 시작한 너구리는 선후로 병이 났고 륙속 6마리가 병사했다.땅 위의 죽은 너구리를 보면서 양태동은 슬프면서도 어쩔 수 없이 울고 싶었다.

이번교훈양태동으로 하여금 간사업은 막무가내로 해서는 안되며 반드시 먼저 지식을 장악하고 기술을 알아야만 사업을 이룩할수 있다는것을 인식하게 하였다.그리하여 그는 선후로 현내의 기타 특종동물양식장에 가서 현지학습을 하였는데 동물의 먹이, 재료배합, 약품사용, 방역, 배종 등 공부로부터 시작하여 또 ≪ 산동과학기술보 ≫, ≪ 농업지식수첩 ≫, ≪ 중국피모정보 ≫, ≪ 중국수의사 ≫ 등 여러가지 간행물을 구독하고 간행물의 글에서 다른 사람의 성공경험을 배우고 특종동물의 사육정보를 장악하였다.

한동안 겸허한 학습과 탐색을 거쳐 그는 점차 특수동물의 생활습성과 사육경험을 장악하였고 양식장의 경영관리도 점차 정상적인 궤도에 올랐다.

부자가 되는 것을 잊지 않다촌민

자기가 부자가 되면 부자가 아니다.양태동은 2008년에 7가구의 촌명을 조직하여 래주시 태동특수동물양식합작사를 설립하고 공동으로 치부하는 길을 걷기 시작했다.

2010년에 양태동은 칭다오농업대학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칭다오농업대학에서의 교육은 정말 중요합니다. 많은 식견을 쌓았고 많은 친구들을 알게 되었고 많은 성공 경험을 배웠습니다. 우리 합작사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양태동은 기자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이번 훈련을 통해 양태동은 국가의 지원정책에 대해 전면적인 파악과 료해를 가지게 되였고 합작사의 운행과 관리에 대한 인식이 더욱 제대로 되였으며 이는 합작사가 재빨리 정규로 나아가는데 기초를 닦아놓았다.

"청도농업대학의 마선생님은 늘 우리 합작사에 와서 질병예방퇴치와 품종선정육을 지도하면서 합작사를 위해 많은 도움을 주었다."마택방을 언급하자 양태동은 감격스럽게 말했다.전문가의 지도와 도움이 있어 합작사의 양식수준이 크게 제고되고 피모제품의 품질도 보장되였다.

제품의 품질이 좋든 나쁘든 시장이 결정해야 한다.피모제품의 판매책략에 대해 언급할 때 양태동은 가장 중요한것은 신의성실이라는 두글자로서 그의 문머리에는 시종"신의성실을 근본으로 한다"는 이 네글자가 걸려있었다.량호한 신용과 탄탄한 제품품질에 의거하여 합작사의 피모판매시장은 갈수록 넓어지고있으며 선후로 하북성 의흥피모유한회사, 장가구장성제의유한회사와 량호한 무역련계를 맺고 제품을 하북, 흑룡강, 절강성 해녕 등지에 판매하고있으며 많은 공장들은 모두 이름을 듣고 방문하여 주문하고있다.

현재 래주시 태동특수동물양식합작사는 이미 최초의 7가구에서 300여가구로 발전하였다. 주요양식동물은 여우, 담비, 달토끼 등이고 종수양식규모는 2천여마리에 달하며 피수양식규모는 1만여마리에 달하고 년판매액은 800여만명에 달하며 가구당 평균 수입은 근 3만원에 달하여 작은 피모장사를 당지 마을의 명부를 이끄는"대산업"으로 변화시켰다.협동조합도 2013년 라이저우시 과학기술시범호 협동조합으로 선정됐고, 양타이둥도 라이저우시 치부의 명수로 여러 차례 선정됐다.

합작사의 미래를 전망하면 양태동의 발전구상은 아주 뚜렷하다. 첫째, 두다리를 견지하고 육식양양식을 전개해야 한다. 이렇게 하면 피모시장시세가 좋지 않을 때에도 합작사의 전반 수익을 보장할수 있다.둘째는 식품 가공 공장을 설립하여 산업의 일대기를 실현해야 한다.

  • 관련 읽기

은태 전기상: 자기 자신을 뒤엎어 작은 몬스터 만들기

부 이야기
|
2014/9/10 14:40:00
125

아동복 개점 실용 사계절 보전: 생선 만수

부 이야기
|
2014/9/6 0:41:00
177

대학원생 저탄소 창업: 신문화, 헌 책 수매

부 이야기
|
2014/9/2 16:34:00
162

한한 PK 곽경명: 팬 시대 창업 어떻게

부 이야기
|
2014/8/20 12:04:00
266

굴신씨는 어떻게 자신의 브랜드 전략을 세웁니까?

부 이야기
|
2014/8/19 17:06:00
467
다음 문장을 읽다

허베이 숙녕 성공적으로 모피 제품 지리 로고 제품 보호 신청

최근 질검총국은 하북 숙녕현 현 행정구역 내산 모피 제품 신고 지리 표지 제품 보호, 형식 심사 합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