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세계 하층 복장 제조업의 양극화

2014/9/15 9:55:00 12

방글라데시 의류 공장의류 제조업

8월 초, 방글라데시

복장

근로자 1600명이 단식 구급을 받아 오래 체불된 임금과 상여금을 지불하라고 요구했다.

그동안 캄보디아 복장 산업도 파업, 항의 사건이 연속으로 폭발했다.

이쪽 수장에서는 패션이 선명하고 아름답고 시선을 끌었다. 한편, 밑층의 근로자들의 혈루와 항쟁이 눈에 띄는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몇 년 동안 중국은'세계 제1의류 제조공장'의 위치에 좌불안, 동남아시아 제3세계 국가의 의류 주문이 대량 유실, 영미 등 나라에서 자신의 제복 노동자를 양성하기 시작하였다.

이 일련의 변화 뒤에 패션제조업은 도대체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

중국 내 제조 원가 가 상승 ‘ 노동력 부족 ’ 과 ‘ 임금 인상 ’ 의 중국 노동력 은 더 이상 저렴하지 않다

  

광동 동골

지난 4월 중국 개혁 개방 이후 최대 파업이 발생했고, 약 3만 근로자들이 파업에 참여했고, 그중 대부분 현지에서 가장 큰 신발 가공 공장 유원이다.

파업 전에 이들 노동자들은 세계 30여 개의 유명 구두류 브랜드를 위해 대리 공사를 하고 명단에는 adidas, NIKE 등이 포함되어 있다.

신발 공장 직원들은 언론 인터뷰에서 이번 폐업은 신발 공장에서 부족액을 근로자들에게 사회보험을 구입한 이유다.

마지막으로 12일간의 파업으로 유원의 손실은 모두 2700만 달러로, adidas 직접 주문량을 줄였다.

이 사건은 대중에게 인식하고 있다. 중국 노동자들의 권익의식이 증강되고 있으며, 의류 기업의 생활은 이전처럼 더 이상 나아지지 않았다.

반면 원가 이상에 민감한 제조업에 대해 중국의 가공 우세가 사라지고 있다는 것을 이미 눈치 채고 있다.

2008년 이후 인민폐 환율이 꾸준히 오르고, 당국인들은 웃으며 국외 상품을 구매할 때 저부가가치 제품을 위주로 하는 복장 가공업 이윤 공간은 작아지고 있다.

위안폐는 1% 씩 절상할 때 방직업의 수출 이윤율이 2% 6% 하락할 것이다.

이윤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의류 브랜드는 반드시 더 많은 달러로 같은 가치의 의류를 바꿔야 하며, 원가가 증가하는 것이 뻔하다.

한편 13억 인구를 가진 중국은 근로자의 수량 우세도 인구 이익이 끝나면서 사라지고 있다.

중국인들은 30여 년 동안 계획의 출산을 외쳤지만 고령화는 앞당기고 있다.

2008부터 2013년까지 공업분야 취업 기회는 3000만, 중국 15 ~39세 근로인구가 3300만 가까이 위축됐다.

노동인구의 결핍은 직접적으로 주 삼각, 장삼각 지역이 최근 몇 년 동안 연휴 후에는 '용공황으로 몰렸다.

전문가들의 예상에 따르면 젊은 노동력 인구 총수는 2015년 2000만 줄고 2020년까지 2200만 줄일 것으로 보인다.

‘ 용공품 부족 ’ 의 격화 ‘ 봉급조 ’ 도 의상 제조업에서 흥행했다.

근로자의 부족과 수요가 상승해 의류 추가 근로자의 근무 시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다.

매주 6.3일 근무하는 일선 근로자 중 47% 이상이 초과근무를 원하지 않는다.

80후 노동자들은 생활 품질, 레저 수요의 향상에 대해 의류 공장을 숙련공에 남겨 두기 위해 대우, 생활 조건을 개선해야 한다.

절반 이상의 방직 의류 공장의 임금 인상 폭이 10 ~20%에서 12.5%의 기업이 20% 이상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의 저가 노동력은 더 이상 저렴하게 변했다.

원가 상승은 외자 기업이 철수를 선택할 수밖에 없다.

NIKE 는 2009년 3월 태창에 있던 유일하게 신발류 공장을 멈추고 1400여 명의 노동자를 해산시켰다.

2012년 7월, adidas'글로벌 자원 재결합 전략 시험'에서 소주 공장을 폐쇄했다.

같은 해 유원의 모사 보성은 재화의 51개의 생산 라인을 폐쇄하고 대륙 생산선의 20% 를 차지했다.

국내를 살피다.

속물

일부 주문서를 방글라데시로 옮겨, 영보 신주 니트 그룹이 캄보디아에서 방직 공장을 건립하여 국내 중형 방직 의류 기업의 새로운 추세가 되고 있다.

특혜 세율과 저렴한 토지 정책에 끌려 의류 공장에서 이전한 작은 사장들은 중서부 지역이 낙원이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다.

일부 노동자들은 집에서 더 가까운 곳에서 일하고 싶지만, 내부 조립 산업 사슬의 미성숙함으로 원자재 구매, 날염 가공 등의 환절은 물류 배송이나 이송을 통해 가공해야 한다.

생산질과 노동기간이 보장되지 않고 노동력 부족으로 기업은 여전히 근로자의 임금 인상 요구 (하남성 공장 근로자의 평균 임금은 지난 5년간 110%) 증가했다.

종합하면 내천이 가져온 실제 원가가 눈에 띄지 않고 물류는 마치 악몽 같다.

그러자 노동력 원가가 저렴한 동남아 지역은 자연히 중국이 된 이후 의류 산업이 이동하는 다음 목적지였다.

하지만 상황이 정말 가상적이었나요? 동남아시아 국가가 점실투자 신뢰: 공장 사고와 파업, 항의사건이 빈발하고 정책위험이 높습니다.

2008년부터 소비자들은 H &M, ZARA, NIKE, 월마트가 구매한 옷 꼬리표에 made in Vietnam, made in Banglade sh의 글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다.

조그마한 라벨 뒤에는 동남아가 중국 30%의 가공 주문을 분류하고 있으며 방글라데시아는 중국 이후 2차 의류 생산지로 성장하고 있으며 저렴한 인력 원가가 경쟁력을 높이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일본 무역진흥회 보고서에 따르면 2012년 광저우 공장 근로자의 평균 월급은 352달러이며, 비교해 보면

베트남

하노이, 캄보디아 금변과 방글라데시 공장의 근로자는 각각 111달러, 82달러, 78달러였다.

저렴한 노동력을 필요로 하는 의류 제조업은 이곳에서 서광을 다시 보고 동남아에 투자해 외상들의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5년간 베트남 외국인 투자가 2배 이상 증가했으며 캄보디아와 방글라데아의 외국인 투자도 각각 85%, 43%, 8조92억 달러와 11억 달러에 이른다.

외자 대거 진입, 의류 가공 산업의 이동, 동남아시아 국가의 경제 의존 의존 의존 의존 수출은 어느 정도 진보했지만, 문제도 따라서 태어났다.

2012 년 11월 방글라데시 레이언 제의장 대화로 121명이 불바다에 장신했다. 이듬해 4월 수도 달카시 교외에 8층 건물이 갑자기 무너져 많은 사람들이 묻혀 사망자가 1000명을 넘어섰다.

열악한 작업 환경, 횡행하는 깡패, 부패한 정부 관원, 물가 상승 ….

모든 사회 문제는 가난한 사람을 압살하는 마지막 볏짚, 가난한 복장 노동자들이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없는 불만의 정서가 쌓이고 있다.

2013년 9월 매달 104달러의 최저임금, 방글라데시

복장

근로자들은 길거리에 항의하여 항의활동이 3일, 400간 공장을 휴업했다.

같은 연말 분노한 노동자들은 방화로 10층짜리 대형 복장 공장을 소각했다.

반면 지난 8월 초 1600명의 노동자가 단식 구급을 받아 3개월의 임금 체납 및 개재제 상여금 약 4130만 타워 지급을 요구했다.

캄보디아 상황은 낙관적이지 않다.

2013년 캄보디아 원단 생산협회 (GMAC)에 기록된 파업은 지난 10년 만에 가장 빈번한 해였다.

그해 연말 30만 캄보디아 의류 노동자들이 파업 행진을 하고, GMAC 는 멤버 공장을 폐쇄하고 3일간 생산을 중단했다.

결국 약 2억 달러의 손실과 7000만 달러의 투자가 지연됐다.

베트남에서 외국 상인이 직면한 문제는 더욱 심하다.

사회 환경과 정체의 불안정, 연초 폭발 환율 위기, 현지 노동자들은 전문적 기능 훈련 부족, 생산성 저하, 자국 원자재 생산은 방직 업계 30%의 생산 수요를 충족할 수 있다. 대부분의 고급 원단은 수입에 의존하고 있다. 올해 5월, 외국인 투자자들에 대한 폭력 사건이 발생한 것은 베트남 경제상 환경에 그림자를 씌운다.

의류 업체들은 노동력 원가가 낮지만 동남아시아 국가의 은형 원가와 정책 위험이 더욱 높다는 것을 점차 발견했다.

인프라 세트가 불완전하고 정책 변동의 불확실성을 기업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시련을 겪고 있지만, 많은 외상투자동남아 지역에 대한 자신감도 흔들리고 있다.

브랜드 부당 대응: 도덕적 규탄 피하고 노동 협정 기피 자금 배상 피하기

동남아시아 제국의 공장 사고와 파업 행진은 서방의 의류업 거두들을 여론으로 추정했다.

그들 은 한 방면 에 경제 적 손실 과 손해 를 져야 한다

법률

소송도 소비자가 가져온 도덕적 지적에도 직면해야 한다.

이 의류업계 거물들은 여기서 무슨 반응을 할 것인가?

지난해 4월 방글라데시 라나 광장의 제복 공장 건물이 무너져 1127명이 사망했다.

이 사고는 GAP, MANGO, 베나통, 까르푸, 월마트 등 10개 의류 브랜드 및 소매상을 연루시켰다.

사고가 발생한 후 H &M, 자아라모는 현지 노동자연맹과 함께'방글라데시 의류 산업 안전 협정'을 체결했다. 메시백화점, JC Penny, 마사 백화점, Mango, 패나통 등이 이어 이 협의에 합류했다.

디즈니 회사는 방글라데시의 의상 주문 취소를 선포하고 앞으로 다시는 여기서 만들지 않겠다고 ……

합의를 거부한 GAP 도 안전 계획을 스스로 세우겠다고 선언했다.

월마트는 공급업체 공장의 구조와 화재와 전기안전을 점검해 공장 관리자에게 180만 달러의 소방안전 훈련을 실시한 뒤 재안전검사를 실시했다고 전문 회사를 초빙했다.

위기 처리 전문가와 공관의 공동 발력에서 브랜드들의 적극적인 반응은 서방 소비자들의 도덕적 비판을 피하고 부정적 영향을 최소화하는 것 같다.

그러나 정의는 성문을 얻지 못했다.

라나 광장 기부자

신탁

기금은 참극 이후 대외공모선금을 공개해 8월 4일까지 4000만 달러의 선금을 마련할 예정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마땅히 책임을 져야 할 소매상들은 이때 집단 실언을 해야 한다.

이런 사태를 처음 겪은 이들이 처음이 아니라는 것은, 무공 환경은 방글라데시, 심지어 중국이 진정한 개선을 얻기 어렵다.

허위적인 대응 조치 뒤에는 노동자 합의를 피하면 자금 배상을 피하는 것이 이익이다.

영미는 제조업을 재습한다: 본국에서 자신의 제복 노동자를 양성한다

의류 사슬 안의 소매상들은 모든 비용이 오르는 원인: 원자재 가격, 오래 지속되는

세관

수속과 불가

  • 관련 읽기

왕푸징 백화점 디지털화 변혁점원은 Pad 를 들고 안내 구매를 한다.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2014/9/15 9:35:00
13

한도의사: 어떻게 제품 그룹제로 차이화 경쟁을 실현합니까?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2014/9/13 9:30:00
8

中消协:麦包包设槛限制无理由退货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2014/9/13 8:55:00
13

连续三年,千人共享日泰“中秋家宴”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2014/9/12 9:04:00
32

陈列师:沦为“摆货者”的辛酸

24시간 내내 방송하다
|
2014/9/11 9:34:00
28
다음 문장을 읽다

독일 날염 업체 가 어떻게 '제로 배출' 을 할 수 있을까

최근 소흥 현 57명의 날염업체 사장이 ‘녹색 날염 ’ 고봉 포럼에 참석해 양비박사가 해외 날염 폐수 처리 상황을 소개한 뒤 깜짝 놀랐다.선진국 날염 제품은 순위가 높고 이윤이 높기 때문에 폐수 처리에 대한 투자가 비교적 높고, 국내 날염 제품은 중저급에 집중되어 있어 이윤이 낮고 친환경에 투입된 돈은 자연히 팔꿈치에 달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