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 속보: 새로운 시장 환경 하에서 대촉진 중의 큰 카드도 변화를 보이고 있다
"돌아왔습니다. 모두 돌아왔다는 것을 느꼈습니다."영화'소림축구'에서 주성치는 그라운드에서 사형제들을 대할 때의 명대사를 618 판매 첫날 한 현장에 똑같이 적용했다.
5월 31일 오후 8시가 막 지나자 알리바바 서계단지 A구역 5호 건물 4층 복도에서 갑자기 북소리가 들려왔다. 곧이어 한 사무실에서 박수와 갈채가 울렸다."1억을 팔아라."소리를 낸 사람은 알리 소2가 아니라 숫자가 모인 전자스크린 앞의 상인들이었다.
이는 올해 618, 천묘소전업종이 25개 브랜드를 위해 개설한"상가작전실"이다.현장에 가득찬 붉은색 장식과"보리"(대박을 의미함) 장식은 적지 않은 상인들로 하여금"3년만에 모두 함께 앉아 큰 스크린을 주시하면서 적이기도 하고 친구이기도 하여 전염병발생전의 대촉진분위기로 돌아간것 같다"고 감개무량하게 했다.
적지 않은 브랜드들은 뒤이어 전보를 게재했다. 좁쌀은 4시간 2분이 걸렸고 전 경로의 지불금액은 41억원을 돌파했다.5월 31일 오후 8시 판매 후 4시간 만에 * * * Magic Vs가 티몰, 징둥 플랫폼 폴더블 아이템 챔피언이 됐다. 극미는 징둥, 티몰 플랫폼에서 프로젝션 품목 GMV * * * 를 따냈다고 발표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티몰 618의 분위기가 결정적인 순간을 맞았다.
618"작전실"직격탄, 상인들"오랜 친구기"상연
5월 31일 오전 9시, 618 * * * 파의 정식 판매가 11시간 앞으로 다가오면서 알리바바 서계단지 A구에는 이미"전투"분위기가 감돌았다.
화웨이, 샤오미, 삼성, 하이얼, 글리, 필립스, 비보, 오포 등을 포함한 25개 소비자 전자 분야의 헤드 브랜드 관계자들이 자신의'작전실'을 꾸미기 시작했다.알아본데 따르면 그들은 대부분 며칠전에 상해, 성도, 청도, 불산 등지에서 출발하여 항주에 도착하여 준비를 진행했다.
오후, 건물 전체가 이미 모양이 변했다: 한 칸짜리 회의실은"작전실"이라는 칭호를 부여받았고, 벽에는 빨간색 플래카드가 걸려 있었다. 회의 화이트보드에는 각 집의"구호"가 적혀 있었다. 입구와 탁자 위에 진열된 보리 꽃바구니, 차, 떡, 징과 북도 각각 이름이 있었다. 각각 큰"매", 큰"매"차, 정승떡, 정승고 등으로 명명되었다.
비슷한 광경이 마지막으로 나타난 것은 2019년 쌍11이었다. 당시 알리바바는 전 세계 각지에서 온'상가 천인단'을 초청해 대촉진 고봉을 함께 목격했다.인터뷰하러 갔는데, 그때 이 건물도'쌍11 글로벌 카니발'의 글로벌 100대 브랜드 지휘본부가 되었다.
코로나 사태 여파로'상가 작전실'이 지난 3년간 가동되지 않았는데, 이번에 재개되면서 많은 브랜드 상인들이'오랜 친구기'를 연출하게 됐다.
상가 작전실이 하나둘'완공'되면서 상인들도 움직이기 시작했다.현장에서 어떤 상인이 티쉼터에서 덕룡이 가져온 커피머신 현마 음료를 맛보며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것을 보았다;어떤 상인은 생방송 장면을 보고 큰 소리로 자기 집 구호를 외쳤다;어떤 상인은 집집마다 나들이를 다니며 서로 용기를 북돋웠다: 에이수스 팀의 몇 명의 책임자가 필립스 작전실에 들어서자 쌍방은 기함 게임 노트로 필립스의 만 위안짜리 면도기를 바꾸겠다고 농담하면서 서로 대박을 기원했다....
"이런 분위기는 오랜만이다."라고 여러 브랜드가 말했다.
작전실 재가동, 황금보다 자신감이 더 중요하다
시간은 5월 16일 전후로 거슬러 올라간다.그때 천묘소전의 소2들은 25개 브랜드에"항주에 와서 한자리에 모이자"는 초청장을 발송했다. 모두들 단번에 일치하여 5월 31일에"상가작전실"을 재개하기로 상의했다.
화석천묘공식점 관련 책임자 웅연은 이는 포스트 전염병시대의 * * * 차 618대 촉진으로서 화석 자체, 중개상체계 및 고객체계에 있어서 중대한 의의가 있다고 인정했다."자신감은 황금보다 더 중요하다.우리는 큰 촉진이 있을 때 자신감을 끌어내고 우리 전체의 팀 전투력도 끌어내기를 희망한다."이를 위해 에이수스는 전자상거래, 제품, 브랜드, 매장 운영 등 여러 부서 조직을 포함한 20여 명의 큰 팀을 파견했다.
전염병발생후의 소비브랜드신심을 진작시키는외에 현장에서 소2와 제때에 소통하는것도 상인들이 알리바바 서계단지 현장에 오기로 선택한 중요한 원인이다.
"5월 31일은 618 전체에게도 가장 중요한 날이 될 것이다.호황을 누리는 날, 우리는 플랫폼과 함께 등장했는데, 만약 대촉에서 어떤 문제를 발견하면 팀, 소2와 즉시 현장 소통을 할 수 있다."극미과학기술 티몰 전자상거래 채널 관계자는 현장에서 이렇게 말했다.
그리고 어떤 브랜드가'작전실'로 복귀하는 것은 상인과 플랫폼의 상호 불가분의 관계를 중시하는 것이다.
"2013년, 덕룡이 방금 천묘에 진주했을 때 장사규모도 1년에 몇백만원의 급수로서 체량이 비교적 작았다. 그러나 플랫폼에서 천묘는 우리에게 장사성장을 도와줄뿐만아니라 소비자에게 브랜드 및 전반 커피 관련 품목의 인식교육도 수송하고있으며 많은 건의를 해주었다. 례를 들면 비교적 친민적이고 백성들이 부담할수 있는 일부 건의를 내놓았는가 하는것이다.감당할 수 있는 일부 엔트리 모델은 소비층을 확대한다"고 말했다.덕룡마케팅프로젝트경리 심기요가 말했다.
행사에서 덕룡은 천묘 618대가 손값 3000~9000원의 여러가지 커피기계를 전시했으며 심지어 현장의 적지 않은 아리종업원과 기타 상인대표들의 가격조회와 직접 주문을 끌어들였다.
저녁 5시 이후,"인사"의 떠들썩함이 점차 사라지자 상인들은 각자의 작전 회의실로 돌아가 사무용 휴대폰, 컴퓨터, 프로젝션 스크린의 화면을 주시하며 다음 618의 판매를 준비했다.그들의 방에는 대부분 북이 준비되여있다는것을 발견하고 저녁에 판매를 시작하여 가동한후 일단 상인들이"작은 목표"를 완수하면 북소리가 전반 복도에서 둥둥 울린다.
새로운 시장 환경 하에서, 큰 촉진 중의 큰 카드도 변화하고 있다
"준비 시간이 비교적 짧기 때문에 우리는 초청을 펼치지 않았다.올해 쌍11 기간에 우리는 브랜드 초청을 계속 확대할 것이다.대촉진 기간 판매량은 여전히 비교적 딱딱하고 화권수교를 하지 않는다. 업계의 브랜드들은 이 기운이 필요하다. 이것도 그들이 이전에 오기를 원했고 전염병 발생 후에도 여전히 오기를 원했던 이유"라고 말했다.타오톈그룹 브랜드업무발전센터 소비전자 3C 디지털 책임자 밍궈는 이렇게 말했다.
브랜드들이 필요로 하는'이 기운'은 바로 사업 경영에서의 확실성이다.
소비자전자업종을 례로 들면 적지 않은 업계전문가, 평가인사들은 모두 휴대폰, 컴퓨터 등 많은 전자제품이 기술혁신이 상대적으로 비교적 느린 단계에 들어섰다고 말했다.이와 동시에 그전에도 여러 매체는 중국부동산업종이 랭기에 진입하고 주력소비군체인 젊은이들의 소비결책원가가 많아지는 등 여러가지 요소로 하여 소전업종 자체가 일부 수요방면의 억제를 받았다고 보도한적이 있다.
명과는 자신의 견해를 제기했다."소비자 전자는 전체적으로 내구성 있는 소비재이다. 그것의 회복은 빠른 소비재처럼 빠르지 않을 것이다.그러나 소비자 전자의 경우 618 대 촉진 노드의 의미가 더 크다-내구성 소비재일수록 사람들은 노드를 판촉할 때 더 소비 동력이 있다. 예를 들어 소비자가 일상적으로 귀중한 가전제품을 사지 않을 수도 있다. 그 결과 618 기간 마음에 드는 휴대전화를 보면 모두가 전화를 걸 수 있다접으면 주문할 수 있는 힘이 더 생기는 거 아니야?그래서 대촉진과 전체 소전업계의 발전 요구는 여전히 비교적 좋은 중첩이 있다"고 말했다.
올해 618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소비 진작의 한 노드다.새로운 시장 환경 하에서 브랜드들이 큰 촉진을 빌어 새로운 시도, 새로운 전법을 전개하는 것도 마찬가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Apple Store 공식 플래그십 스토어가 올해 * * * 가격을 직강하는 방식으로 티몰 618에 참가하는 것을 관찰하면 제품 할인 * * * 은 1700원에 달할 수 있습니다.또한 5월 31일 오후 7시, 티몰에서 생방송 첫 방송을 시작했는데, 이는 애플 공식 전자상거래 플랫폼의 글로벌 * * * 생방송이기도 하다.생방송에서 앵커는 시청자들에게 애플 산하 제품의 특징과 기능, 성능을 설명했고, 원래 애플 오프라인 매장에서 자주 열리는'사진 테크닉 클래스'도 개설해 아이폰 등 제품을 이용해'영화감'사진이나 동영상을 찍는 방법을 가르쳐 재미있는 콘텐츠로 소비자 체류 시간을 연장했다.전체 생중계 시간은 약 1시간으로 128만명이 시청했다.
어떤 업계 인사는 이번 애플 공식은 티몰 618 기간 * * * 가 생방송을 시도하고 가격 직강, 제품 신서비스 등 내용을 내놓았는데, 한편으로는 중국 소비자의 수요를 더 잘 알고 만족시키기 위한 것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계속 주입하여 새로운 성장점을 모색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애플의 첫 방송 외에도 많은 가전 브랜드들은 가상 앵커를 도입하는 등'1 + N'의 서로 다른 포지셔닝의 생방송 매트릭스를 배치하는 등 다원적인 콘텐츠화 표현 방식을 모색하고 있다.
그 산의 돌은 옥을 공격할 수 있다.모든 618은 아마도 다음 많은 브랜드 전자상거래 전략상의 조정 대응에 더 많은 사고와 참고를 가져다 줄 것이다.
- 관련 읽기
- 시장 연구 | 中纺联产业经济研究院:导读纺织行业宏观经济环境
- 인터넷 마케팅 | 618은"냉정기"비 수치가 낙관적이지 않다
- 터뜨릴 거야. | 第六届中国生态环保面料设计大赛火热征集中!
- 허튼소리를 하다 | PALACE x Vans 全新联名新鞋型 Palace Vans Low新款设计
- 지방 핫점 | 하진현 2개 기업 제품 2023년'산둥제조 · 치루정품'에 선정
- 상회 협회 | 中产协衬布材料分会2023年副会长扩大会议在浙江金华召开
- 터뜨릴 거야. | 平湖废墟大地艺术展概念发布会成功举办
- 시각 도철 | 流行趋势:2023年秋冬针织帽流行趋势
- 상장회사 | 가힌실크 (002404): 캄보디아 공업단지 정초식 거행
- 업종 규범 | 绍兴纺织产业“碳足迹标识”认证正式启动
- Mastermind JAPAN X SUICOKE 联名 MOTO-RUN 鞋款设计
- 마스터리스 (301066): 5월 말까지 이미 루계로 0.71% 의 주식을 환매했다
- 시장 동태: 감산으로 면화가 갑자기 폭등하여 장중 한때 상한가를 기록했다
- 복건 디지털화 전환 추진: 투입원가가 중소기업을 곤혹스럽게 하고 2만원을 초과하면 접수하기 어렵다
- 주제교육 심층적이고 실속있게 추진, 동화대학 전반 격자독서반 구축
- 과학기술부능은 신강 박락시 면화산업의 질제고와 효익증대를 조력한다
- 화교향 복건장락:"지혜방직"은 전통산업에 새로운 활력을 발산시켰다
- 산둥산업사슬이 상해에 가서 고찰한 현대 경방직산업은 어떻게 큰 시장을 만들 것인가?
- "중국 아기"에 더 적합한 6 · 1 공동 브랜드 마케팅
- 2023首届中国望江时尚童装设计大赛正式启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