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무이자 융통 자금은 납세해야 합니까?

2014/11/4 16:56:00 19

무이자융통자금납세

영업세와 소득세를 부과해야 한다는 근거는:

1, 세수 징수법 제316조 규정, 기업이나 외국기업이 중국 내에서 설립한 종사, 경영 기관, 장소, 연관업체 간의 업무 왕래에 따라 독립기업의 업무 왕래에 따라 가격을 지불하거나 비용을 지불해야 한다. 독립기업간의 업무 왕래에 따라 가격과 비용을 지불하거나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 납세수입이나 소득을 줄이는 세무기관은 합리적으로 조정해야 한다.

2,'세수징수법 시행 세칙 '504조는 납세자와 관련업체 사이의 업무 왕래를 규정하고, 세무기관은 납세액의 몇 가지 상황을 조정할 수 있다. 그 중 융통자금이 지불하거나 수취한 이자가 초과하거나 관련 관계없는 기업들 사이에 동의할 수 있는 금액이나 이율이 초과하거나 동류 업무의 정상 이율을 초과하거나 저렴한 기준을 포함한다.

3, 영업세 잠행조례 7조 규정, 납세자가 응세 노무, 양도 무형자산 또는 판매 부동산의 가격이 현저히 낮고 정당하지 않은 이유를 주관 세무기관에서 매출액을 검토하기로 했다.

영업세 잠정 조례 실시 세칙 제20조 규정, 납세자들은 7조에 따르면 가격이 현저하고 정당하지 못한 이유나 본세는 5조에서 응세 행위를 실시하고 무매출액을 규정에 따라 매출을 확정한다.

4, 기업소득세 측이 근거한 것은'기업소득세법 '제6장 특별납세 조정 제414조, 기업과 관련자 간의 업무 왕래에 부합하여 독립거래원칙에 부합하지 않고 기업이나 그 관련자에게 세금 수입이나 소득을 줄이고 세무기관은 합리적인 방법에 따라 조정할 권리가 있다.

소득세를 징수하고 영업세를 징수하지 않는다는 근거는:

영업세 잠정 조례 실시 세칙 제3조 규정: 조례 제공 규정 규정 규정 규정 규정, 무형자산, 판매 부동산, 유상 제공 조례로 규정된 노무, 유상 양도 무형자산 또는 유상 양도 부동산 소유권 행위 (하칭 응세 행위)를 가리킨다.

현행 영업세 잠행조례와 그 실시 세칙 규정에 따라 한 경제행위가 영업세 과세 범위에 부합되는 동시에 영업세법은 유상 취득을 위해 영업세를 부과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영업세 잠정 조례 실시 세칙 5조 규정: 납세자는 다음 상황 중 하나로 응세 행위를 시동 발생: (1) 단위나 개인은 부동산 또는 토지 사용권 무상으로 다른 단위나 개인을 증정하거나 개인 신축 (2) 단위나 개인 신축 (이하 자체 건설) 건물을 제외하고 그 자체 판매, 그 자체 건설 행위는;(3) 재정부, 국가 세무총국에 규정된 다른 상황.

이런 규정에는 무상 행위에 대해 영업세를 징수하고, 이런 상황만이 있을 뿐이다.

무상 융통자금 행위는 이런 열거행위에 속하지 않고 영업세를 징수하면 안 된다.

세법 원리에서 보면 영업세 가행조례는 세수 실체법에 속하고, 세수징징수법은 세수 절차법에 속한다.

세수 절차법의 역할 중 하나는 실체법의 시행을 보장하고 실체법의 부족을 보완하고 무이자 대출을 하는 경제행위에 직접적으로 세수징관법 처리를 의논할 만하다.

법률 관례로 보면 한 경제 행위에 대해 세금을 징수하는 일반적으로 실체법, 세무기관, 납세자의 권리 의무관계는 일반적으로 절차법 원칙적으로 규정된다.

인스턴트 채용

세수

징관법의 규정은 세금을 징수하는 것이 분명히 그 입법 본의에 부합되지 않는다.

법상 특별규정에 따라 일반적으로 규정된 원칙에 따라 세수징관법 제316조계 세수 일반적인 규정에 따라, 영업세 잠행조례 > 제3조 및 영업세 잠행조례 실시 세칙 > 제5조는 영업세 측의 특수 규정에 대해 구체적인 경제 사항에 대해 영업세를 징수하면 특수 규정을 집행해야 한다.

  

마땅히 여기지 않는다

징수하다

근거는:

〈 프린팅 〉 특이한 인쇄

납세 조정

실시 방법 (시행)의 통지 (국세발 [2009]2호 30조 규정: 실제 세금과 같은 경내 연쇄 간 거래는 직접이나 간접 없이 국가 총체세수입의 감소를 원칙적으로 양도 정가 조사, 조정을 하지 않는다.

이 조항은 실세와 같은 경내 연관 간 거래를 총체적으로 국가 세수를 줄이지 않으면 원칙적으로 정가조사를 하지 않고 조정할 수 있다.

연관거래에서 자금 대출자 무상 대출 자금 공급 관련자 사용으로 이자수입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회계에서도 수입을 확인하지 않았고, 자금 사용자는 자금 비용 원가로 세금을 공제하기 위해 총체적으로 납세 소득액이 줄어들거나 기업소득세를 적게 납부해야 하는 것은 원칙적으로 특별납세 조정에 대비하지 않았다.

본인 개인은 간접적으로 국가 총체세수입의 감소는 조사, 조정, 기본적으로 소득세를 징수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소득세 조정 후에는 각 연관자 주주 이익 배당액을 초래해 주주주가 세액에 따라 변화를 야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더 넓게 추진해 납세액의 변화를 찾을 때까지.

그래서 소득세는 마땅히 징수해야 한다.

하지만 영업세는 부과해서는 안 된다.

영업세 명확한 유상 제공 재정, 무상은 명확히 징수하지 않으면 징수해야 한다.

징관법의 규정에 대해서는 부적절한 관점을 지지하고 있다. 즉, 세수 징수법 제36조계 세수 일반적으로 규정하고, 영업세 잠행조례 > 제3조 및 영업세 잠행조례 실시 세칙 > 제5조는 영업세 측의 특수 규제에 대해 구체적인 경제 사항에 대해 영업세를 징수할 때 특수 규정을 집행해야 한다.

  • 관련 읽기

회계 채산 을 규정 대로 납세 를 신고하다

공상 세무
|
2014/11/1 15:30:00
22

소소기업 세무 계획: 충분한 세수 혜택정책

공상 세무
|
2014/10/31 15:23:00
31

세무 총국은 컨테이너 환세 정책을 명확히 수출한다

공상 세무
|
2014/10/26 20:12:00
19

정풍 건설을 추진하여 좋은 세무 이미지를 수립하다

공상 세무
|
2014/10/26 20:08:00
26

세무 총국은 컨테이너 환세 정책을 명확히 수출한다

공상 세무
|
2014/10/26 20:05:00
23
다음 문장을 읽다

디고양이의 몽동화 브랜드'리더 '모범!

두 아이 정책의 실시는 중국 아동용품 업계의 경쟁 정도를 자극하며 구매력의 상승과 아이들이 부모의 심리 위치에 있는 등 요인으로 아동용품 시장이 중고단에 이동하는 추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