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노동 분쟁 이 발생하면 권력 을 파악해야 한다

2016/1/20 22:12:00 27

노동 분쟁권력노동법

근로자 위권의식이 커지면서 근로자들이 고용 단위와 노동쟁의 분쟁을 일으킬 때 법적 무기를 들고 자신의 권익을 수호한다.

그러나 일부 근로자들은 관련 법률에 대해 잘 알지 못하거나 모호한 인식을 가질 때 종종 위권 과정에서 오구에 발을 들여놓는다.

연말에 광동성 고등인민법원은 일부 노동위권의 전형적인 사례를 열거하여 노동자들을 참고하도록 하였다.

퇴직 후 직업병을 인정할 수 있다

아화는 근무 중 장기간 분진에 접촉한 후 반년 후 아화경 직업병 방치연구소에서 직업병 진단을 받았고, 공상 장애 7급, 아화는 공장에서 무과상을 요구한 후 법원에 고소할 것을 요구했다.

공장은 아화의 사퇴 전 해마다 신체 검사가 정상적으로 신체 지표가 정상적으로 나타났으며 아화에 병든 기간에 쌍방은 이미 노동관계가 존재하지 않았기 때문에 공장은 공상 보험 책임을 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아화는 이 공장에서 15년 동안 근무하던 중 노동관계가 있었고 아화는 공상을 인정받았기 때문에 법에 의거하여 공상보험 대우를 받는다고 밝혀 마침내 공장에서 아화에게 배상을 했다.

논법: 우리나라 ‘직업병 방치법 ’은 직장에서 출퇴근 전 직업 건강검사를 받지 않은 근로자들이 직업 건강검진을 하는 과제에 종사할 수 없고 직업 금지 근로자들의 금기를 마련할 수 없는 숙제, 직업 건강검사에서 종사하는 직업 관련 건강손상 근로자들을 발견할 수 있으며, 본직에서 벗어나 안전하게 배치해야 하며, 퇴직 전 직업 건강검사를 하지 않은 근로자들을 해제할 수 없다.

쌍방은 사회보장을 납부하지 않기로 약속했다

장씨는 입직할 때 회사와 노동계약에서 매달 사보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형식으로 지급하기로 약속했다. 장씨는 스스로 납부하기로 했다.

이후 장 씨는 사보무과와 회사의 임금 체납을 요구하여 직장에서 노동 계약의 경제 보상을 해제해달라고 요구했다.

장모 계가 자발적으로 이직을 증명할 수 없었기 때문에 법원은 장 씨에게 경제보상을 했다고 판결했다.

사회보험은 국가 강제성 보험에 속하기 때문에 고용자는 사회보험에 가입하고 사회보험료를 납부해야 한다고 말했다.

쌍방이 사회보험을 납부하지 않는다는 약속이 있어도 이 법정 의무를 배제할 수 없다면, 고용인 단위의 의법에 따른 사보비용, 경제보상 등의 법률적 책임을 면제할 수 없다.

회사가 휴업 기간에 여전히 임금을 지불해야 한다

팽 씨 등은 회사와 노동 계약을 체결했으며, 그 회사 경영에 문제가 생겨 생산을 중단하고, 직원들의 임금을 중단하고, 이 직원은 직장을 다니지 않았고, 쌍방도 근로계약 해제 수속을 하지 않았다.

팽모 등은 회사와의 노동관계를 해제해달라고 중재를 신청하고, 회사에서 체납된 임금 및 경제보상금을 지급해 지지를 받았다.

회사가 중재 판결에 불복하여 소송을 제기하다.

법원 1심에서 직원들에게 생활비를 지불하고 노동계약 경제보상금을 해제해야 한다고 인정한다.

설법: 광동성에 따라

임금

지급조례 > 는 근로자 때문에 고용인 단위 휴업, 폐업, 한 임금 지급 주기를 초과하지 않았으며, 고용인 단위는 정상 근무시간에 따라 임금을 지불해야 한다.

임금 지급 주기를 초과하면 근로자가 제공할 수 있는 노동에 근거하여 쌍방이 새로 약속한 표준에 따라 임금을 지불할 수 있으며, 고용인 단위에는 근로자를 배치하지 않고 일하는 것이 마땅히 현지 최저임금 기준의 80% 에 비해서는 근로자의 80% 를 지불해야 한다

생활비

생활비는 기업의 복귀, 재생산 또는 노동관계를 해제한다.

직원이 휴가를 신청하여 타이어를 해고당하면 클레임 을 받는다

여모 학과 동완의 한 컴퓨터 실업회사 직원들은 전조성 유산 증상이 나타나 회사에 직원 정급 신청서를 제출해 휴직 신청서를 신청했다.

정지 유임 기간이 만료된 후, 여씨는 동료에게 정급 유임 기간을 연장할 것을 의뢰했다.

여모 씨 부서의 주관과 인사부는 이미 비준을 받았지만, 회사의 부사장은 이번 휴가에 대해 여전히 비준하지 않았다.

여씨는 이미 서면으로 가짜 유산을 신청한 상황에서 여씨가 연속무단 사흘 동안 해고 처리를 이유로 노동법 법규를 위반한 규정을 불법으로 노동 계약을 해제할 수 있는 상황이다.

결국 법원은 여씨가 노동계약 해상금을 위법 해제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水浒传 》

노동 계약법

》 제412조 제일금 ( 4 ) 규정: 근로자는 아래의 상황 중의 하나로, 고용인 단위는 본법 제40조, 제40조, 제41조의 규정에 따라 노동 계약을 해제할 수 있다: (4) 여직원은 임신기, 생산기, 포유기에 있다.

본 사건에서 여씨는 임신 중 ‘전조성 유산 ’이 출시되는 상황은 휴가를 내고, 의료기관이 내놓은 질병진단 증명서, 퇴원 기록, 산전 검사 및 초음파 검사 신청서 등을 증명해 충분한 이유에 따라 여씨는 여성이 임신기에 특수보호받을 권리를 보장해야 한다.


  • 관련 읽기

직공 은 회사 의 잔업 임금 을 먹고 분쟁 을 일으켰다

인사 노사
|
2016/1/19 22:18:00
18

연말에 감원된 권한에 관해서는 안 된다.

인사 노사
|
2016/1/18 22:17:00
22

임금 증명서 노동 관계 확인

인사 노사
|
2016/1/17 22:16:00
46

직공은 회사에서 잔업하고 임금을 분쟁을 벌였다.

인사 노사
|
2016/1/14 20:35:00
29

종국 판결 이 취소된 후 직공 이 15일 이내 소송 은 여전히 가능 하다

인사 노사
|
2016/1/13 22:17:00
38
다음 문장을 읽다

洽谈会是重要的商务活动

洽谈是一种合作或为合作而进行的准备。所以圆满的结局,应当是洽谈的所有参与方,都取得一定的成功,获得更大的利益。